• 카카오톡상담: Huedentalco
  • 대표번호: 1688 2080

치료 안내 Treatment Info.

일반진료 General Practitioners

치주치료
성인의 경우 치아가 전혀 충치가 없거나 깨지지 않았더라도 치아를 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치아 자체는 멀쩡한데 이를 빼는 경우가 충치가 깨져서 이를 빼는 경우보다 더 많다는 사실 - 알고 있으신가요?

바로 치주병(치주염) 때문입니다.

치주염은 치아는 멀쩡한데 치아와 치아를 단단히 잡아 주는 치조골 사이로 세균이 침투하여 잇몸뼈를 녹여 생기는 병입니다. 가끔 붓고 단단한 것을 씹을때 조금 힘이 약하다 싶어 치과에 오시더라도 이미 거의 치아가 망가져 있는 경우도 많지요.따라서 정기 적인 검진과 관리가 필수입니다. 30대 이상의 성인의 경우 충치나 사고보다 치주염으로 치아를 발치하는 경우가 훨씬 많으므로 정밀한 치주 검사와 치주 관리 프로그램이 있는 치과를 정하여 꾸준히 관리하셔야 합니다. 치주염은 당뇨, 뇌경색, 심근경색, 조산, 성기능 저하, 치매와 암의 발병률을 높이기 등 전신 건강을 위험하는 건강에 치명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제때 관리만 된다면 적은 비용으로 잘 관리가 가능한 병이기도 합니다. 치주염의 진단과 꼼꼼한 관리가 가능한 연세 휴 치과에서 성인 치주 관리 프로그램을 경험해 보십시오.

진료 예약

신경치료

치아는 내부의 아주 작은 공간에 혈관과 신경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충치가 진행될 때 깊게 이가 썩게 되더라도 아픈 느낌이 들지 않지요. 충치가 심해져 치아가 아프기 시작했다면 이를 뺄 수 도 있는 심각한 상황인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럴 때 치아를 빼지 않고 살리기 위해 먼저 해야 하는 치료가 신경치료 입니다. 신경치료는 신경조직을 타고 치아 안쪽으로 들어온 세밀한 부위의 치료로 치아에 큰 손상을 가하는 치료가 아니라 오히려 발치가 가능한 상황에서 최대한 이를 살리기 위한 정밀한 치료 입니다. 치아 내부의 신경관은 복잡하게 가지를 치거나 휘어있는 경우가 많아 꼼꼼하고 실력있는 선생님께 치료받으실 수록 치아를 살려 오래 쓰실 확률이 높아 집니다.

충치 치료

충치는 입안에 항상 존재 하는 세균에 의해 음식물의 찌꺼기가 분해 되는 과정에서 강한 산이 생성되어 석회질의 치아가 부식되는 질환입니다. 마치 석회암 동굴이 만들어 지듯 단단한 치아가 삭아서 구멍이 나거나 부서지기도 하지요. 일단 생긴 충치는 건강했던 치아로 다시 돌아 가지 않으므로 되도록 빨리 발견하여 충치 부위를 깨끗이 파내고 단단한 재료로 치아를 보강해 주어야 합니다. 충치는 그 크기와 부위에 따라 아말감, 글라스 아이오노모, 복합레진, 금인레이, 세라믹 인레이, 크라운 등으로 수복을 하게 되며 재료의 선택은 충치를 검진하고 제거 한 뒤어 치과의사 선생님이 가장 적절한 재료를 선택해 추천드리게 됩니다. 충치가 커질수록 비싸고 단단한 재료를 사용하여야 하고 신경치료를 하거나 치아를 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정기적으로 충치를 검진하여 발견 즉시 적절한 재료로 치료를 해야합니다.

시린이 치료

이가 시린 증상은 한가지 증상이지만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흔한 원인으로는 깊은 충치가 있고요 잇몸질환에 의한 이 뿌리의 노출과 염증 치솔질에 의한 치아의 마모 이갈이나 교합의 부조화 소화나 섭식장애에 의한 치아의 부식 치아에 생긴 잘 보이지 않는 깊은 금이 가는 증상 등등히 있습니다. 시린이는 방치될 경우 곧바로 신경치료로 가는 경우가 많고 금이가는 경우는 발치의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시린이가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치과에서 원인을 찾아 대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