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상담: Huedentalco
  • 대표번호: 1688 2080

치료 안내 Treatment Info.

턱관절 치료 Temporomandibular joint treatment

턱관절증상
턱관절 장애로 인해 내원하는 환자들의 경우 각기 다른 증상들을 보입니다. 양쪽 턱관절이 아프거나 입을 벌릴때마다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동반하는 증상을 호소합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으로 인해 전신 검사를 해보면 상당수의 환자가 전신 불균형이 동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발병한 지 오래된 경우라면 더욱 더 그러합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턱관절 장애가 발생하게 되면 얼굴의 좌우 균형이 깨어져서 안면기형이 생길 뿐 아니라 좁아진 턱관절의 디스크 주위를 지나는 신경이 압박되어 관련 근육의 비틀림과 긴장이 유발되어 이와 연접한상부경추의 위치가 변하게 됩니다. 이어서 그 내부를 관통하는 척수 및 뇌경막과 뇌간이 비틀리는 동시에 긴장이 유발되어 척추(경추, 흉추, 요추, 골반)의 문제 뿐만 아니라 중추신경계의 시스템에도 이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진료 예약

턱관절 질환의 경우 우선, 여러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확한 진단 후 가급적 보존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치료는 우선 잘못된 습관을 찾고 교정하기 위한 교육을 받게 되며, 모든 치료중에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물리치료(온열요법, 초음파, 레이저 치료, 분사신장요법), 약물치료 등을 받게 됩니다. 증상에 따라 주사요법(발통점 주사, 보톡스 주사), 교합안정장치 치료를 시행하며, 심한 부정교합의 경우 턱관절 증상의 안정 후 교정을 통한 부정교합의 개선으로 장기적인 턱관절 질환의 안정을 도모합니다. 보존적인 요법으로 증상의 개선이 어려울시 관절세정술과 같은 외과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 증상 자가 진단법

증상에 해당되는 사항이 있다면 그냥 방치하기 보다는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검사와 진단 후 치료가 필요하다면 자신의 증상과 체형에 맞는 맞춤 치료 프로그램으로 증상을 호전시켜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턱관절 장애 증상 자가 검사

체크박스에 2개이상 체크가 되면 병원을 내원하셔서 상담해 주세요.